Passive Income/Motivation

예측할 수 없다.

Rena 리나 2020. 10. 30. 10:59
반응형

누구도 예측할 수 없다.
시장도, 한 사람의 인생도,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 운영도, 심지어 내일 점심도.

블로그를 하면서도 이 점이 드러나서 재미있다. 아직 그리 큰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키워드 분석과 타겟팅을 배워 연습하는 장으로 쓰고 있다.

그런데 암만 키워드 분석을 해도, 이렇다할 키워드가 나오지 않는 주제가 있었다. 검색량도 적고 연관검색어도 없는... 이걸 포스팅해봐야 조회수가 나오기나 할까 싶어 포스팅을 잠깐 망설였다. 포스팅 안 한다 해도 다른 소재가 없어서 그냥 업로드했는데...

아무도 안 볼 거라 예상했던 글

블로그 내에서 꾸준히 방문자를 부르는 글이 되었다. 이 글을 쓰는 지금은 조회수가 1000이 넘었다. 대형 블로거들이 보면 아무 것도 아닌 조회수일지라도, 내 블로그 내에서는 큰 조회수이다.

더 재밌는 것은, 유입 로그를 보면 생각하지도 못했던 검색어가 나온다. 이렇게 더 배운다.

만약 궁예질 한답시고 글 자체를 안 올렸더라면 방문자를 끌어오지도 못했을 거고, 내 블로그에 어떻게 사람들이 오는지 더 배우지 못했을 것이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있다. 나름대로 검색량도 있고 광고도 잘 붙는 키워드를 분석해서 포스팅을 했는데 화력이 그마만큼 세지 않은 경우.

1달이 넘었는데 조회수가 30 겨우 넘었다. 저 30도 그나마 이웃이 본 것일 듯...


결론 : 판단 차단하고 무조건 실행 그리고 겸손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