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ive Income/Motivation

좋은 사람과 함께하기. 어떻게?

Rena 리나 2020. 10. 15. 11:07
반응형

잘 살고 있는 사람들이 말하는 것 중 공통된 것이 있다. 주변 사람이 중요하다! 주변 사람 세 사람의 평균이 나라는 말도 있다.

출처 : 오박사 네이버 블로그

 

출처 : Louis 블로그


내 주변 좋은 사람이 없는 것 같다? 그건 본인이 좋은 사람이 아닐 확률이 높다. 유유상종이라고, 좋은 사람을 담을 그릇이 안 되는 사람은 좋은 사람을 떠나보낸다. 그리고 안목이 없어 좋은 사람을 못 알아보고 놓치고 있을 수도 있다.

좋은 사람이 옆에 있길 바라기 전에, 본인 스스로를 돌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신이 좋은 사람이 되면 저절로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모일 것이다.

스스로 좋은 사람이 되는 방법은 간단하다.

1. 좋은 책 읽기
좋은 책을 골라서 많이 읽는다. 독서는 막강한 힘을 갖고 있다. 내 주변에 아무도 없다 하더라도, 전 세계의 뛰어난 사람들을 내 곁에 둘 수 있다. 어쩌면 좋은 책 단 한 권이 주변 사람 수십 명보다 더 센 힘을 갖고 있을지도 모른다.
만약 어떤 책이 좋은 책인지 모르겠다면, 인터넷에 검색하거나 추천을 받는다.


2. 온라인에서 롤모델 찾기
온라인에서도 수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그 중에서 닮고 싶은 사람을 찾는다. 블로그나 유튜브, 인스타그램도 좋다. 내가 닮고 싶은 사람이 운영하는 채널에 찾아간다. 그리고 매일 컨텐츠를 보고 배운다. 그거면 된다.
단, 이 방법은 스스로가 분별력을 어느 정도 갖춘 다음에 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에는 그야말로 똥과 된장이 뒤섞여 있는데, 아무 생각 없이 끌리는대로만 집어 먹으면 똥망 고속열차를 타기 십상이다.


3. 오프라인 모임, 강의 참석
요즘엔 끗발 날리는 사람들이 나서서 오프라인 모임을 주도하거나, 노하우를 알려주는 강의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 기회를 잘 잡으면 좋은 사람 커뮤니티에 들어갈 수 있다.
코로나 때문에 힘들어졌지만...

모두모두 좋은 사람들과 함께 행복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