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ive Income/Motivation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mindset)

Rena 리나 2020. 5. 25. 16:15
반응형

동기부여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가?

단순히 '돈을 많이 가지고 시간의 여유를 누리겠다'보다는, 삶의 목표와 같은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목표가 없으면 돈이 있으나마나일 것이다.

로또에 당첨되어서 하루 아침에 부자가 되었지만, 시간이 흐른 뒤에 모든 것을 탕진했다는 이야기를 한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돈은 자신을 귀하게 여기는 사람을 귀신같이 알아챈다. 그리고 합당한 대접을 받지 못하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빠져나간다.

목적이 있으면 돈을 귀하게 대할 수 있다. 필자의 목적은 온라인/오프라인 국제학교를 세우는 것이다. 이 목적이 있고, 내가 이 목적을 의식하는 한, 나에게 들어오는 모든 돈은 귀하게 대접받을 것이다. 100원이든, 200원이든 모이고 모여서 아이들을 길러낼 힘이 될 것을 알기 때문이다.

 

 

 

행동

깨어있는 동안에 수없이 많은 아이디어가 머릿속을 스쳐 지나간다. 어떤 생각은 나를 이대로 머무르게 할 수도 있고, 어떤 생각은 나를 발전시킬 수도 있다.

부자가 되겠다 생각하고 결심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 갈림길은 행동에서 나온다. 실질적으로 생산적인 행동을 하는가, 안 하는가.

실패가 두려워 머뭇거릴 수도 있고, 너무 어려워 보여서 무엇부터 해야할지 모를 수도 있다. 하지만, 가끔은 너무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 없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일단 해 보자.

 

 

 

실패 & 배움

돈을 벌거나 투자하거나, 모든 과정에서는 실패가 도사리고 있다.

부자가 되었다는 사람들을 보면 대체적으로 보이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꾸준하게 도전했다는 것이다. 실패하더라도, 그것을 밑거름 삼아 다시 도전하고, 또 실패하면 그로부터 배워서 또 도전한다. 성공할 때까지 계속 도전하니, 결국 실패도 실패가 아니게 된다.

'실패'냐 '성공'이냐는 그것을 받아들이는 태도 나름인 듯하다. 

 

 

 

전략

성실함이 부자가 되는 것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마냥 성실하게만 일해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전략이 있어야 한다.

타고난 돈머리를 가진 사람은 의식적으로 전략을 익히지 않아도 술술 돈을 잘 벌어들인다. 주변에서 사업을 기가 막히게 불리거나, 기가 막히게 투자를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만약 이런 센스를 타고나지 못했다고 느낀다면, 배울 수 있다. 계속 실행하고, 몸으로 익히면 된다. 돈에 대해 배우거나, 소득을 늘릴 방법을 찾거나,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찾거나, 트렌드를 분석하는 등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다.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기'라는 말처럼, 이미 성공한 사람들로부터 배울 수도 있다.

 

 

-

어디선가 "지금이 단군 이래 가장 돈 벌기 쉬운 시대"라는 말을 들었다.

우스갯소리로 시작된 말인지 몰라도, 이 말에 동의하는 바이다.

역사상 기회가 이마만큼 열려 있었던 적이 있던가!

 

행복회로 돌리며 긍정기운 뿜뿜하며 오늘도 열심히 부자가 되어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