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ive Income/Investing

티끌 모아 태산, 앱테크 필수 어플 소개

Rena 리나 2020. 6. 2. 18:32
반응형

작은 금액이라도 모으고 모으면 재미있게 재테크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지나치게 정보를 요구하는 앱도 있고, 투입되는 시간에 비해 산출이 적은 앱도 있기 마련이다.

또, 기껏 포인트를 쌓아도 사용 제한이 많은 앱도 있다.

 

앱테크를 해오면서 자연히 어플이 걸러지게 되었다.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앱은 주로 현금으로 바로 전환이 가능하다거나, 포인트의 활용도가 높은 것들이다.

아래 다섯 가지.

 

 

1. 신한은행 쏠SOL

앱테크의 필수 어플이라 할 만한 것 같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많고, 무엇보다도 포인트를 1단위로 즉시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신박퀴즈가 상시 진행되고 있고, 프로야구 시즌에는 야구 관련 이벤트도 많다. 또한, 신한은행 계좌가 있다면 월급 계좌로 사용하여 매달 월급봉투라는 것도 받을 수 있다.

 

 

신박퀴즈를 풀면 포인트가!

매일매일 신박퀴즈를 풀면 최대 10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주로 3~10포인트가 나오지만, 50포인트나 100포인트도 종종 나온다.

 

 

프로야구 시즌에는 쏠퀴즈, 쏠픽

프로야구 시즌에는 포인트를 더욱 두둑히 받을 수 있다. 하루 한 번 쏠퀴즈를 풀면 포인트가 지급되고, 경기가 있는 날에는 승부예측인 쏠픽을 하면 포인트를 받는다. 신박퀴즈보다 포인트를 훨씬 많이 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2. NH멤버스

어플 내 스크린샷을 찍을 수 없어서 사진이 없다. NH멤버스도 소소하게 앱테크하기 좋은 어플이다.

매일 출석체크광고 보기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출석체크 시 5포인트가 즉시적립되고, 월중 28일을 출석하면 추가로 100포인트가 더 지급된다. 광고보기는 동영상은 아니고, 포스터처럼 띄워지는 광고를 3초동안 보면 포인트를 받는 식이다. 또 월마다 더드림퀴즈를 풀고 랜덤으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매일 하다보면 어느새 포인트가 쌓여 있다. 포인트를 계좌에 바로 현금으로 이체할 수 있다.

 

 

3. 하나멤버스

하나멤버스에서도 역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없다.

매일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받는 것이 NH멤버스와 비슷하다. 다른 점은, 광고보기(룰렛TV)에서 보여지는 광고가 동영상이라는 점이다. 또한 매 6시간마다 2번씩, 총 8번이나 가능하다. 밤 12시부터 오전 6시 전까지 2번, 오전 6시부터 낮 12시 전까지 2번, 낮 12시부터 오후 6시 전까지 2번, 오후 6시부터 밤 12시 전까지 2번이다. 총 8회를 모두 챙겨 광고를 보면 포인트를 잘 쌓을 수 있다. 운이 좋으면 5만 포인트도 당첨될 수 있다고 한다.

룰렛TV를 통한 광고 외에도, 매일매일 룰렛을 돌려 랜덤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매번 5포인트만 나오긴 해서 아쉽지만, 그마저도 감지덕지로 받고 있다.

 

 

 

4. 리브메이트

'포인트리'라는 포인트를 받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쉽게도 현금으로 받으려면 최소 1만포인트가 되어야 한다. 하지만 네이버 포인트로 교환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포인트를 모아 두었다가, 네이버 스토어에서 쇼핑을 할 때 쓴다. 그 외에도, 어플 내에서 간혹 기프티콘을 싸게 푸는 경우가 있으니 포인트를 모아 응모해도 좋다.

포인트를 쌓는 방법은, 매일 퀴즈 풀기, 일반상식 퀴즈 풀기, 데이터 실험실이 있다. (세 가지 모두 퀴즈이다.) 매일 퀴즈 주제는 그날그날 다르다. 우리말퀴즈, 영어 퀴즈, 이벤트 퀴즈 등이 나왔다. 퀴즈의 답을 맞췄을 때 10에서 15포인트리를 받는다.

일반상식 퀴즈는 1주마다 풀 수 있으며, 3개의 문제가 나온다. 퀴즈를 모두 맞추었을 때 받는 포인트는 30포인트다.

데이터 실험실의 퀴즈는 2주마다 한 번씩 나온다. 국민카드 데이터를 바탕으로 나오는 문제라, 검색해도 답이 없고 그냥 찍어야 한다. 답을 댓글로 달면 10포인트를 무조건 받고, 답을 맞추게 되면 상금에 걸린 추가 포인트를 정답자들끼리 나누어 더 받을 수 있다. 아직까지는 답을 맞춘 적이 없어서 댓글 포인트만 받아보았다.

 

 

 

5. 패널나우

설문조사 앱이다. 매일 어플을 실행해 로그인하면 로그인 포인트도 받을 수 있고, 참여할 수 있는 설문조사가 없더라도 '퀵서베이'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퀵서베이에 댓글을 달면 댓글 포인트도 준다. 매월 10일, 20일, 30일에는 각 일수만큼의 포인트(10p, 20p, 30p)를 주는 퀵서베이까지 있으니 포인트가 은근히 잘 모인다. 현금 전환의 기준도 2500원으로 작아서, 소소하게 바꿔먹는 재미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