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ive Income/Investing

[투자 기록] 미국 주식 SPG 매수, 넥스트에라 에너지 액면 분할

Rena 리나 2020. 10. 28. 11:10
반응형

미국 주식 기록
⚠️투자 전문가가 아닌 개인의 기록

환율이 뚝뚝 떨어져서 원/달러가 1120원대가 되었다. 환율 차이 때문에 손해가 크다. 하지만 나중에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결국 달러를 중심으로 경제생활을 할 것 같기 때문에, 원화로 바꾸어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

장기 투자를 할 때 현금 흐름도 같이 확보하면 훨씬 안정적일 거란 생각에 배당주를 매수하기로 했다.
현재 내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를 보면, 기술주에 투자금 거의 대부분이 묻혀 있기 때문에 다른 종목에도 분산해보고자 하는 마음도 있었다.

배당주 중에서도 부동산과 겸하는 사업을 하는 회사가 좋을 것 같았다. 맥도날드도 잠깐 고려했는데, 주가가 신고점을 찍었길래 패스.. 그나마 찾아본 배당주 중에 사이먼 프로퍼티 그룹(SPG)이 여러모로 맘에 들었다. 괜찮은 회사인데 코로나로 인해 주가가 많이 떨어져 세일기간이란 생각도 되었다.

무려 1994년부터 꾸준히 배당을 늘려온 기업이기도 하다. 이번 코로나에도 배당이 줄긴 했지만 여전히 지급.

10월 22일 SPG 매수예약을 걸어놓고 잤는데 매수가를 너무 후려쳤는지 거래소 취소가 되었다. 아님 매도 물량이 부족했나?


익일 다시 예약했더니 매수되었다.


그리고 엄청 오랜만에 계좌를 들여다 봤는데 순간 깜짝 놀랐다.

넥스트에라 에너지 나락 가는 줄... 알고 보니 액면분할을 한단다. 주주이면서 이런 뉴스도 몰랐다니, 어지간히 묻어놓기만 하는구나 싶었다. 사놓고 아예 잊고 살지 말고, 가끔씩은 관심 가져야 할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