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ive Income/Motivation

이상적인 인생 3단계

Rena 리나 2022. 7. 4. 22:38
반응형

사람들은 각각 다른 삶을 살아간다.

그래서 어떤 삶이 옳은지,

어떤 삶이 더 나은지

구분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그러나 내게는

나 자신의 삶이

허다한 다른 삶보다는 특별하다.

 

나는 나를 사랑하기 때문이다.

 

특별하길 바라는 나의 삶이

어땠으면 좋겠는지

스스로도 도통 알 수가 없어서

최근 몇 개월 간 책의 힘을 빌었다.

 

특히 고전 철학 책을 많이 읽었다.

 

먼저 인생을 살다 간 사람들이

남겨 놓은 지혜의 조각을 모아

나의 인생을 밝히는 등불을 갖고 싶었다.

 

철학책을 읽으면서 생각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인생에 대한 고찰은

변함이 없구나.'

 

그 덕분에 나의 고민도 많이 해소되었다.

 

어렴풋이 알 것 같다.

어떻게 내 인생을 살아가고 싶은지를.

 

나름대로 낸 결론,

 

인생을 크게 세 단계로 나누어 살면

내게는 "가장 이상적인 삶"이 될 것이다.

 

그 세 단계는 아래와 같다.

 

성장기

수련기

완숙기

 

첫 번째 단계 성장기란,

태어나서부터 20대까지의 기간이다.

 

이 시기에 나는 인간으로서 살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배우며 성장했다.

 

두 번째 단계는 수련기다.

현재 내가 속한 단계라고 하겠다.

 

지금부터 약 10년 내지 20년 동안

하나의 분야에 파고 들어

전문가 수준이 되는 시기다.

 

마흔까지는 무언가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완숙기.

 

전문가 수준으로 갖춘 기술과 지식을

필요한 사람에게 나누며

후진 양성을 하는 시기다.

 

 

위 세 단계에 따라 인생을 살면

그보다 좋은 인생이 있을까 싶다.

반응형

'Passive Income > Motiv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려줄 수 없는 이유  (0) 2024.01.09
날마다 성장 중  (2) 2023.07.08
성공하고 싶지만 답답한 분들  (0) 2022.06.26
원래 인생은 개×마이웨이입니다  (0) 2022.06.06
다음에 기회가 오면 잘 잡자  (0) 2022.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