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 Relationship

오미크론 중 미국 가기 이틀 전 - 국제커플 국제연애 이야기

Rena 리나 2021. 12. 11. 16:08
반응형

오미크론 상황 속 미국 여행

약 한 달 전에 미국행 비행기 티켓을 샀다.

 

마침 백신패스도 도입한다고 하니 연말을 남자친구랑 보내고 싶어서 기대 가득이었다.

 

👇 비행기 표 사고 esta 신청한 이야기

 

미국행 항공권 발권, esta 신청 완료 || 국제커플 국제연애 이야기

한미커플 국제연애 이야기 미국행 항공권 발권과 esta 신청 우리 커플은 사이 좋게 한국에서 지내다가, 미국인인 남자친구가 먼저 미국으로 가게 되었다. 한국에서 잘 있던 남자친구가 갑자기 미

koreantourist.tistory.com

 

그런데 공교롭게도 오미크론이 터졌다.


미국에서는 기존 72시간 내였던 PCR 음성 확인서를 24시간 이내로 요구하기 시작했고, 한국에도 모든 해외입국자에게 10일 자가격리를 의무화했다.


처음에는 별 위기감이 없었는데 미국과 한국에서 다시 규제에 들어가기 시작하니까 진짜 큰일이구나 싶었다.

 

코로나... 정말 지긋지긋하다. 뭔 변이가 이렇게 많냐!!!

 

이런저런 상황이 안 좋아지면서 미국 여행을 물러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다.

 

고민하느라 머리가 두동강 나는줄 알았다

 

 

그래도 결국 '일단 가보자'로 결정했다. 대신 왔다갔다 하는 길엔 최대한 조심하는 것으로...

 

공항

 

 

제일 걱정되는 건 3가지가 있는데

 

1. PCR 검사를 해봤더니 내가 무증상 코로나 확진자였음

 -> 최악의 상황이다. 비행기 타는 건 고사하고 집으로 돌아가 재택치료해야한다ㅠㅠ

 

2. 다음주 한국에서 갑자기 정책 바꾸고 새 규제안을 내놔서 출국금지

 -> 코로나 확진자가 최근에 급증하고 있어서 다음 주에 강경한 대책을 내놓을 수 있다는 정부의 입장 발표가 있었다. 출입국 규제보다는 일상생활규제일 것 같긴 하지만..

 

(관련 뉴스)

 

코로나19 하루 사망자 80명 ‘역대최다’…다음주 특단조치 시행되나

[데일리한국 한승희 기자]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이후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연일 7000명대 안팎을 기록 중인 가운데 11일에는 하루 80명의 사망자까지 나와 심각성을 더하고 있다.특히 최

daily.hankooki.com

 

 

3. 미국 도착했더니 갑자기 미국에서 정책 바꿔 입국금지

 -> 비행기 무사히 타고 잘 날아갔는데 미국에서 갑자기 정책 바꿔서 부스터샷 맞은 사람만 입국 된다 이런식으로 나오거나 아예 외국인 입국을 금지시켜 버리면 공항만 밟아보고 한국에 다시 돌아와야 한다. 물론 예고도 없이 갑자기 강경하게 규제할 것 같진 않지만 항상 최악까지 상상하게 된다.

 

 

여행
마지막으로 여행 갔던 때가 어렴풋하다

 

여태껏 살아오면서 내가 걱정했던 것 대부분은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위 세 걱정도 일어나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그래도 코로나 전에 해외여행 갔던 때랑은 달리 묘하게 긴장감 들고 신경이 곤두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하다.🥲

 

짐 챙기고 환전하고 준비하면서도 여행 준비에 설렐 수가 없어..

 

무사히 미국 가서 남친 댕댕이 보고 신나게 놀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