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WD 외장하드 고장났을 때 교환 방법

Rena 리나 2021. 1. 5. 14:31
반응형

새로 산 외장하드가 3개월도 채 안 되어 먹통이 됐다.
첫날은 멘붕으로 보내고, 그 다음날 바로 정품스티커에 있는 전화번호로 연락했다.



문의번호는 두 개가 있었다.
하나는 교환문의번호, 다른 하나는 복구문의번호다.

WD 외장하드 문의 연락처
- 교환문의 : 1800-0604
- 복구문의 : 080-236-5114

산지 얼마 되지 않아 복구할만한 데이터가 없었기에 바로 교환 문의 번호로 전화했다.

상담해주시는 분이 외장하드의 제품번호를 물어보셨고, 보증기간을 확인했다.

(산 지 3개월밖에 안 됐으니... 당연히 보증 기간 내였다.)

그리고 교환하면 데이터 복구는 어렵다고 다시 안내해 주셨다.

전화를 마치고 핸드폰으로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았다.

방문할 시간이 없어서 택배를 보내기로 했다.

외장하드와 이름/연락처/주소를 적은 쪽지를 함께 뽁뽁이에 잘 감싸서 작은 택배상자에 넣었다.

편의점 택배 선불로 보냈다.


며칠 뒤, 카톡으로 외장하드 입고 알림이 왔다. 며칠 뒤에 교환 되겠거니 했는데...


1시간이 채 안 되어 바로 새 외장하드 발송됨.

엄청 빠르다.


그리고 며칠 뒤, 외장하드를 택배로 받았다.

기다림이 조금 필요했지만, 교환 과정 자체는 어렵지 않았다.


무조건 택배 보내기 전에, 문의 전화 한 통 해서 보증기간을 확실히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