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국제우편 배송 기간 (네덜란드, 폴란드 국제우편 후기)
유럽 국제우편 배송 기간
유럽에 친분이 있는 사람들이 몇몇 있다. 주로 메신저를 주고 받다가, 가끔 실물 우편을 보내기도 한다. 메신저로 대신할 수 없는 우편만의 낭만이 있어서 특별하니까.
새해를 맞이하면서 유럽에 있는 친구들에게 편지를 써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삶에 치여서 2월달에 들어서야 편지를 썼다. 네덜란드와 폴란드에 각각 국제우편을 하나씩 보냈다.
국제우편을 우체국에서 부치고 나서, 같은 유럽에서 네덜란드와 폴란드가 서로 얼마나 배송 기간에 차이가 날지 궁금했다. 친구들이 편지를 받으면 분명 소식을 전해줄 테니까 그때까지 기다려 보기로 했다.
네덜란드, 폴란드에 국제우편 보낸 후기
2월 2일, 우체국에서 네덜란드와 폴란드에 국제우편을 동시에 보냈다. 편지를 맡아서 처리해 주었던 우체국 직원분이 폴란드로 가는 우편이 조금 지연될 것이라고 했다. 미리 안내를 받았기 때문에 네덜란드에 국제우편이 먼저 도착할 거라고 예상할 수 있었다.
2월 24일, 네덜란드로부터 먼저 연락이 왔다!
2월 2일에 보낸 네덜란드 국제우편이 2월 24일에 도착했으니, 배송 기간은 약 3주가 소요되었다.
편지가 한국에서 네덜란드까지 먼길을 무사히 가서 감격이다. 국제우편을 주고 받을 때면 항상 묘한 감사함을 느낀다. 내 편지가 잘 도착하도록 국내외에서 일해준 사람들이 분명 있을 것이니까.
조금 더 시간이 지나고 3월 1일, 폴란드에서 소식을 받았다.
폴란드에는 3월 1일에 국제우편이 도착했다. 거의 한 달이 걸렸다. 서유럽이나 동유럽에 국제우편을 보내고 나서 배송되기까지의 기간은 보통 3주에서 1달을 예상하면 될 것 같다. 이번 경우 뿐만 아니라, 다른 시기에 국제우편을 보냈을 때도 항상 이정도 기간이 걸렸다.
국제우편 요금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