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강아지 인형 만들기 DIY 완성
다이소 강아지 인형 만들기 세트
완성 후기
다이소에 DIY 강아지 인형 만들기 세트가 있어서 사 보았다. 결과적으로는 충분히 천 원 이상의 가치가 있고 재미있었다. 대체로 만들기가 간단하고 쉬웠지만 눈과 코를 붙이는 것에서 조금 헤맸는데, 나중에서야 요령을 알았다. 눈과 코를 쉽게 붙이는 팁은 뒤에서 자세히 적었다.
일단 패키지 자체는 간단하게 생겼다. 강아지 인형이 완성된 예시 사진이 있고, 안에는 천과 실, 바늘 같은 부자재가 들어 있는 게 보인다. 뜯어 보면, 종이로 된 도안과 솜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기본적인 구성품이 다 갖추어져 있어서 따로 준비할 것이라곤 가위와 시침핀 뿐이었다.
완성된 인형의 모습이다. 만드는 방법은 패키지에 포함된 설명서대로 했다. 도안에 맞게 천을 자르고, 바느질을 하고, 몸통에 솜을 넣고 귀를 붙여 주었다.
구성품 안에는 가방을 만드는 보라색 천이 들어 있었지만, 강아지와 어울리지 않아서 뺐다. 대신에 체크무늬 브라운 컬러의 리본을 달아 주었다. 가방보다는 리본이 훨씬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만족한다.
인형의 몸통을 만들고 귀를 다는 것까지는 아주 쉬웠지만, 눈과 코를 붙이기가 어려웠다. 설명서에는 천에 송곳으로 구멍을 뚫어서 달아라고 되어 있는데, 이대로 하면 절대 안 된다. 천이 뚫리면 눈과 코가 빠져나올 정도로 구멍이 너무 크게 생기기 때문에 고정이 전혀 안 된다. 송곳을 쓰면 그냥 망한다.
대신에 바늘이 끼워져 있던 하얀 부직포 조각을 사용하면 눈과 코를 튼튼하게 붙일 수 있다. 부직포를 잘라서 눈, 코 위치에 맞게 작은 구멍을 낸 뒤, 천 뒤에 덧대면 된다. 송곳을 쓰지 않고 눈을 끼우기가 빡빡해서 힘들 수 있지만, 천을 이루고 있는 실을 잘 보고 실과 실 사이로 최대한 밀어 넣으면 끼울 수 있다. 천과 부직포를 합해 총 두 겹을 한번에 끼우는 것이 포인트다. 이렇게 하면 눈과 코가 튼튼하게 고정된다.
쉽고 재미있는 다이소 인형 만들기!
만들기를 좋아한다면 단돈 천 원으로 충분히 놀잇거리가 되는 가성비 있는 선택이다. 다이소 DIY 토끼인형 만들기도 있던데, 생김새만 다를 뿐 만드는 방법은 똑같으니 원하는 모양을 아무거나 사도 상관 없어 보인다.